안녕하세요.

오늘의 이것저것입니다.

오늘 말할 주제는 클라우드에 대한 기사입니다.

기사의 내용은 클라우드를 다루고 있으면 클라우드의 발전성에 대한 얘기입니다,

그럼 기사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기사

첫번째 기사는 클라우드 기술이 에너지 소비와 탕소 배출향을 줄인다는 내용인데 알아보겠습니다.

기사의 헤드라인은 이렇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국내 탄소 배충량 80% 줄인다.

 

이 기사는 저번주의 기사내용으로 내용은 이렇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가 451리서치의 조사 결과를 인용, 한국의 기업과 공공 부문 조직이 자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인프라로 컴퓨팅 업무를 이전하게 되면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량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451 리서치는 AWS의 의뢰로 우리나라 포함 아시야 태평양 지역 500여 곳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응 실시하고,

APAC 지역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탄소 감축 기회라는 보고서 발표를 했습니다.

 

직원 250명 이상의 국내 기업 2,400개 중 25%가 1메가 와트의 컴퓨팅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재생에너지로

운용되는 경우, 5만 3000여 가구의 1년 치의 탄소 배출량 절감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높은 활용률로 구동되는 에너지 효율적인 최신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으로, 이를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에너지 사용량 67.4%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운영사는 50% 이상의 서버 활용률을 보여줬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설비 차원에서도 에너지 효율을 개선해 11.4%의 추가 에너지 절감에 기여했습니다.

 

클라우드로의 전황이 기업의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면 이는 한국에서 녹색경제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비즈니스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첫번째 기사의 내용은 클라우드의 사용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현저히 적어져 앞으로는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두번째 기사

국내 클라우드 관리 기업으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기사의 내용입니다.

기사의 헤드라인은 이렇습니다.

투자 받고, 합작사 세우고...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 약진이라는 내용입니다.

 

이기사는 지난주의 기사로

 

기사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클라우드 MSP 기업들의 진전이 두드러 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파생된 클라우드 MSP 시장은 최근 성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국내 클라우드 MSP인 베스핀글로벌은 서버 원스와 구글 클라우드 전문 합작사 지젠을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메가존 클라우드 또한 지난해 합작사를 만들어 일본 시장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이제는 사람들은 클라우드 퍼스트가 아니라 클라우드 머스트 시대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운용 최적화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클라우드MSP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글로벌 사모 펀드 운용사인 어펄마캐피털로부터 약 1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메가존 클라우드도 지난 6월 스통브리지 캐피털,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등 32개 회사로부터 약 1900억 원의 추가 투자를 받았습니다. 현재 누적 투자 금액은 2380억 원입니다.

 

베스핀 글러버도 지금까지 프리미어파트너스, 알토스벤처스, SK텔레콤 등으로부터 총 217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클라우드의 투자는 늘어나는 만큼 의외로 결과에 못 미치는 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급성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인력 투자자가 주요 요인 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라우드 분야의 관심과 투자는 엄청난나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성장을 못 이룬 상태이며, 많은 인력 채용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위의 기사들은 클라우드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고 더 많은 발전가능성을 보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없는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은 성과가 없으나 앞으로는 더 많은 성장과 발전이 있을거라는 내용의 기사들입니다.

저는 이 클라우드가 확실하게 발전가능성이 있어 기업체에서도 무리한 힘을 써서 인력채용에 

힘을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더 지금이 기회라 생각하고 클라우드를 배워나가게 된다면 미래적인 직업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클라우드 관련 직종에 관심이 있거나 IT관련 직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취업 전문 답당자가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로 좋은 답변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IT.KG아이티뱅크.kr

 

 

IT관련 취업,진학전문 담당자 무료상담 컨설팅

#IT학원#KG아이티뱅크#아뱅#취업전문#진학전문#컨설팅전문#국비지원#학점은행제#클라우드#정보보안#자바#취업상담#진학상담#무료상담#당담자상담#진행

open.kakao.com

 

+ Recent posts